top of page

제3회 장학금 수여식


(재)옥포경복장학회는 2012년 3월 21일 옥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3회 옥포경복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정도 이사장을 비롯해 배사돌 군의회 의장, 박성태 시의원, 기관‧단체장, 학부모, 장학생,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장학금 지급은 생활환경이 어려운 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한 4년제 대학생 15명, 2‧3년제 대학생 4명 등 총 19명에게 4,1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김정도 이사장은 “겉은 비록 빈곤해 보이더라도 내면을 알차게 가꾸는 사람을 뜻하는 내화외빈(內華外貧)의 뜻을 마음 깊이 새겨 어렵고 힘든 환경을 이겨내고, 학업에 열중하여 미래를 이끄는 인재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 며 “관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고맙게 생각한다” 라고 하였다.


한임개 옥포면장은 “지역의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매년 큰 금액을 지원 해 주시는 김정도 이사장님께 감사드린다” 며, “여기에 있는 모든 학생들이 김정도 이사장님의 뜻을 깊이 새겨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여 더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사람이 되어 줄 것을 당부한다” 라고 하였다.


한편, 2008년 설립한 옥포경복장학회는 기본자산 3억원으로 출발하였으며, 이후 달성군으로부터 7억원을 출연받아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40명에게 9,4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조회수 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2023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공시

2023년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공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관련자료는 국세청홈택스 - 공익법인 결산서류 등의 공시 열람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 서류는 생락...[전체 내용은 첨부된 파일 참고 바랍니다.]

2024년 장학생 선발계획 공고

2024년도 (재)옥포케이비원장학회 장학생 선발 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 합니다.

bottom of page